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콩한인상공회 ‘한국숲 가꾸기 운동
작성일
2011.03.28






홍콩 한인상공회가 창립 35년만에 ‘임대 사무실’ 시대를 마감하고 자체 사무실을 마련해 이사했다. 홍콩한인상공회는 8일 홍콩섬 셩완(上環)의 새 사무실에서 주홍콩 총영사관 관계자 및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이병욱 회장(앞줄 가운데)과 주요 참석자들



홍콩 한인상공인회가 새로운 회장단 취임을 계기로 현지에서 `한국의 숲 가꾸기 운동'을 펼치기로 해 관심을 끌고 있다.

 

신홍우 홍콩 한인상공인회 신임 회장은 222일 저녁 침사추이 하버시티 퍼시픽 클럽에서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취임식에서 “한국동산 조림사업, 즉 한국의 숲 가꾸기 운동을 시작하자”고 제안했다.

 

신 회장은 취임사에서 “그동안 우리는 홍콩에서 생활하면서 현지인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다”면서 “날로 심각해지는 홍콩의 대기오염을 살필 때 조림사업을 통한 자연보호 운동은 홍콩에 거주하는 한국인 모두가 참여하는 범교민운동으로 추진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홍콩한인상공회는 2002년 사스(SARS)가 창궐했을 때 ‘아이 러브 홍콩’(I Love Hong Kong) 운동을 전개해 홍콩 정부와 홍콩 시민의 찬사를 받은 바 있다”면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의 자연을 함께 가꿈으로써 홍콩 사회에서 한국인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자”고 제안해 회원들의 동의를 얻었다.

 

취임식에 앞서 주홍콩총영사관(총영사 전옥현)은 한국 기업의 마카오 시장 개척 지원을 위해 발간한 ‘마카오 시장 진출 가이드’의 참석자들에게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책은 마카오의 경제 및 시장 환경은 물론 진출 유망분야까지 소개한 마카오 시장 종합 안내서다.

 

한편 홍콩 한인상공회가 창립 35년만에 ‘임대 사무실’ 시대를 마감하고 자체 사무실을 마련해 이사했다.

 

홍콩한인상공회는 28일 홍콩섬 셩완(上環)의 새 사무실에서 주홍콩 총영사관 관계자 및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1500 스퀘어피트 규모의 홍콩한인상공회 사무실은 회원들의 기부와 모금 등으로 적립한 1천만홍콩달러(143천달러)를 바탕으로 지난해 말 구입했다.

 

이병욱 홍콩한인상공회 회장은 “홍콩한인상공인회가 창립 35년만에 회원들의 힘으로 자체 사무실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면서 “세계에서 가장 부동산 가격이 비싼 도시에서 한인상공인들이 사무실을 소유하게 된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출처: 한인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