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A동포 일본 돕기 동참
작성일
2011.03.17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최재석 특파원 =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지역 동포들이 사상 최악의 대지진과 쓰나미 참사를 당한 일본을 돕기 위해 행동에 나섰다.

   LA의 일본인 밀집지 리틀도쿄의 비영리단체 `한일협회(Japan Korea Society)'14일 오후 리틀도쿄 갤러리아 2층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지역 한인커뮤니티를 상대로 지진 피해 구호금 모금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협회 김홍선 대표는 "6·25 전쟁 당시 많은 일본계 미국인 병사들이 한국을 위해 피를 흘렸듯이 미국에 있는 한국계와 일본계는 역사적으로 서로 돕고 지원해온 특별한 관계였다"면서 "이번 모금 운동에도 한인커뮤니티가 더욱더 훈훈한 이웃 사랑의 모습을 보여주길 부탁한다"고 밝혔다.

   리틀도쿄는 한인 인구가 늘어나면서 일본인과 한인 커뮤니티가 사이좋은 `이웃'으로 변모하고 있는 지역이다. 한일협회는 양 커뮤니티의 교류와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사회복지사와 종교 지도자, 비즈니스 관, 언론인 등이 모여 설립한 단체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재일동포 출신으로 미국에서 오케스트라 트럼펫 주자로 활약중인 한일협회 회원 윤천호 씨가 지진으로 희생된 이들을 추모하고 지진의 상처가 하루빨리 아물기를 바라며 일본가곡 `후루사토(고향)'를 연주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와 남가주한인목사회,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오렌지카운티목사회 등 4개 단체도 남가주 교회를 중심으로 성금을 모아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bondong@yn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