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창원시, 내년도 세계한상대회 유치전 가세
작성일
2011.02.24



창원시, 내년도 세계한상대회 유치전 가세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 창원시가 내년도 세계한상대회 유치전에 가세했다.

   창원시는 창원국가산업단지 등 지역 기업체와 재외동포 기업인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세계한상대회 유치전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이달말 내년 세계한상대회 유치신청서를 한상대회 사무국에 제출할 계획이며, 지난달말 시청 간부를 한상대회 사무국에 보내 대회 유치와 관련한 협의를 벌였다.

   현재 내년 세계한상대회 유치전에는 전남 여수시, 대전시, 광주ㆍ전남도 등이 뛰어든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내년 한상대회 개최지는 4월말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리는 한상대회 운영위원회에서 결정되며, 개최기간은 내년 9월말이다.

   시 관계자는 "한상대회를 유치하면 창원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와 고용창출 효과는 물론, 창원시의 명품도시 이미지를 해외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계한상대회는 700만 재외동포 기업인과 국내 기업인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한민족 경제역량을 강화하기위해 2002년부터 재외경제인단체가 주최하고 재외동포재단과 지방자치단체 등이 공동으로 주관해 열리고 있다.

   40여개국의 세계한상과 국내기업인 등 3천명 이상이 참가하는 국제적인 비즈니스 행사다.

   bong@yn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