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드옥타 濠브리즈번지회,무역스쿨 개최
작성일
2010.09.01



사단법인 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World-OKTA) 호주 브리즈번지회가 지난달 27∼29일 현지에서 차세대 무역스쿨을 개최했다.

월드옥타는 교육생 40여 명과 시드니, 멜버른, 애들레이드에서 온 차세대 무역대표, 브리즈번 지회 회원 9명은 이번 행사기간 무역실무 교육과 호주시장 동향, 한민족 정체성 교육에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또 한국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호주에 판매하는 가상 회사를 설립해 마케팅에 나서는 조별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이밖에 국제통상전략연구원 윤조셉 원장이 생생한 무역 정보를 바탕으로 인구노령화, 환경, 창의적 비즈니스에 관해, 김성수 KOTRA 시드니 센터장은 인적 네트워크의 형성과 중요성에 관해 각각 강의했고, 브리즈번지회 회원인 관세사, 회계사, 변호사들이 호주 현지 법과 실정에 관한 세미나를 진행했다.

차세대 무역스쿨은 해외에서 태어나고 교육받은 한인 후예들에게 한민족 정체성과 한민족 네트워크를 활용한 무역 교육을 시행해 모국의 수출 증진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월드옥타의 61개국 111개 지회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월드옥타 브리즈번 지회는 올 3111번째 지회로 설립됐고 회장 외 9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World-OKTA)의 호주 브리즈번 지회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23일간 차세대 무역스쿨을 개최됐다.)

(
서울=연합뉴스) 강진욱 기자 =    kjw@yna.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