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문 어스틴 진출, 중남부 지역 확대 ‘새로운 도약’
작성일
2010.08.26








삼문센터 어스틴 지점 오픈 … ‘아버워크 몰1019일 그랜드 오프닝

 

달라스를 대표하는 한인 기업 삼문그룹(회장 문대동)’이 오랜 준비 끝에 드디어 어스틴에 입성한다

 

오는 1019일 그랜드 오픈 예정인 삼문은 현재 입점을 위한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지난 16() 오전 11시 삼문그룹에서는 삼문센터 어스틴 진출과 관련해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문대동 삼문그룹 회장은 “삼문은 지난 1984년 달라스에서 시작한 이래 26년 동안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현재 달라스 해리하인즈, 프리스코, 휴스턴, 그리고 포트워스에 삼문센터가 있다며 어스틴 입점에 관해 설명했다.  

 

문 회장은 어스틴 진출은 평소에 늘 염두에 두고 있었고 이번에 좋은 지역에 입점하게 됐다고 전하면서 어스틴은 텍사스의 수도이자 지적인 도시로 상당히 마켓 성장률의 가능성이 있으며 앞으로 좋은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어스틴 진출 배경에 관해 전했다.

 

이번에 삼문이 들어서는 곳은  어스틴의 모팩과 브레이커 레인이 만나는 지점(10515 N. MoPac Expressway)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아버워크몰(Arbor Walk Mall)’로 현재 이곳에는 홈디포, 마샬 등 대형회사들이 입점해 있다.

 

삼문센터는 이 쇼핑몰 가운데 현재 비어있는 예전의 서킷시티(Circuit City)’ 자리에 오픈할 예정이다.

 

한인 고용 창출 기대

 

삼문센터는 일단 입점하게 되면 주변 상권 개발은 물론 한인 경제 활성화, 미 주류사회 경제향상까지 소위 삼문효과라는 상당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지난해 오픈한 포트워스 삼문센터의 경우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비즈니스들이 입점할 정도로 그 지역 상권의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한다.

 

문 대표는 포트워스에 기공식을 할 때만 해도 다소 두려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주변 상가들과 비즈니스 오너들에게 꽤나 인기 있는 곳이 됐다고 전하면서 삼문센터가 지역사회 경제발전에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번 삼문의 어스틴 지점도 한인사회는 물론 주류사회에서도 높은 기대감을 표시하는 가운데 최광규 전 어스틴 한인회장은 삼문의 어스틴 진출로 어스틴 한인들의 고용창출과 이 지역 한인 인구 유입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긍정적인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삼문 어스틴 지점은 달라스, 휴스턴 등 기존 센터들과 달리 지역 상권을 개발(건물신축 후 주위건물 임대)하면서 입점하는 것이 아니고 기존에 지어져 있는 쇼핑몰에 삼문만 단독으로 입점할 예정이어서 새로운 삼문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삼문그룹은 내년 여름경 휴스턴 2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 샌안토니오 등 중남부 전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다

 

문 회장은 삼문은 이제 텍사스, 오클라호마 등 중남부 전 지역을 아우르는 브랜드 네임 스토어가 됐다. 지속적인 성장으로 삼문을 사랑하는 모든 고객들의 기대에 보답하도록 하겠다며 향후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다짐했다.  

 

이제 당당히 주류사회에서 브랜드 기업으로 자리잡은 삼문은 삼문이 들어선 곳은 반드시 성공한다는 강한 신뢰를 받고 있으며 특히 액세서리, 가방 등 여성용품 등을 판매하는 쇼핑센터는 텍사스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코스가 됐다.

오는 1019() 또 다른 삼문효과가 기대된다.

 
출처  
http://www.koreancenter.or.kr/
(
달라스=뉴스코리아) 이승인 기자 =   wsky@wnewskorea.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