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댈러스 한인기업 삼문 ‘오스틴 진출’
작성일
2010.07.09






이번에 삼문이 들어서게 될 아버워크몰은 모팩과 브레이커 레인이 만나는 지점(10515 N. MoPac Expressway)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로, 현재 이곳에는 홈디포, 마샬 등 대형회사들이 입점해 있다.

삼문은 이 쇼핑몰 가운데 현재 비어있는 예전의 서킷 시티(Circuit City)’ 자리에 입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문의 서니 송 매니저는 지난 72일 뉴스코리아와의 전화통화에서 현재 결정된 사항은 오는 10월 중에 입점하는 것 뿐이다. 구체적인 입점 날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또한 현재 내부공사는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1984년에 설립된 삼문그룹은 현재 댈러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댈러스 해리하인즈 삼문센터(14Sq.ft), 프리스코 삼문센터(5sq.ft), 휴스턴 삼문센터(16sq.ft), 포트워스 삼문센터(16sq.ft) 및 달라스의 코요테 리지 골프장(Coyote Ridge Golf Club) 등을 운영하고 있는 달라스 대표 한인기업 가운데 하나이다.


주력사업으로는 쇼핑센터, 골프장, 투자개발, 건설, 유통, 장학사업 등이 있다. 특히, 삼문 쇼핑센터는 액세서리, 가방 등 여성용품 전문점이다.


이번에 오스틴에 진출하는 삼문센터는 이러한 여성용품 전문 쇼핑센터로 해리하인즈, 프리스코, 휴스턴, 포트워스에 이어 삼문으로는 다섯번째 여성용품 전문센터인 셈이다.



하지만 오스틴 지점이 댈러스, 휴스턴 등 기존 센터들과 다른 점은 지역 상권을 개발(건물신축 후 주위건물 임대)하면서 입점하는 것이 아니고 기존에 지어져 있는 쇼핑몰에 삼문만 단독으로 입점한다는 것이다. 


오스틴 올드타이머인 최광규 전 한인회장은 삼문의 오스틴 진출 소식은 올 봄에 삼문이 매장 로케이션을 찾을 때부터 지인에게 들어 알고 있었다. 삼문같은 대형기업이 오스틴에 진출하는 것은 반가운 소식이라고 환영하면서 삼문이 오스틴 한인들을 고용할 것으로 보여 한인들의 고용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고 나아가 오스틴 지역의 한인 인구 유입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하지만 오스틴에서 뷰티 서플라이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한 한인은 삼문이 주류사회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하기 때문에 오스틴 한인 경제에 미치는 효과가 생각만큼 크지 않을 것이라면서 오히려 뷰티서플라이 등 오스틴에서 여성용품 스몰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한인들에게는 불경기와 함께 대형쇼핑센터의 진출로 경영난이 가중되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밝혔다.


또 다른 오스틴 한인은 일단 삼문의 오스틴 진출을 환영한다. 하지만 삼문같은 대형기업은 일반 스몰 비즈니스 운영자와는 달리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더 가졌으면 좋겠다. 삼문이 달라스에서 장학재단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 오스틴에 진출하면 오스틴 커뮤니티에도 장학사업 등 좋은 일을 더 많이 해서 더욱 자랑스러운 대표 한인기업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희망을 나타냈다.


(댈러스=뉴스코리아) 김승기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