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SK종합화학 나경수 "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전사 역량 집중"
대륙구분
아시아/대양주
국가구분
작성자
코리안넷관리자
작성일
2020.02.06

"아르케마사 폴리머 사업 인수 등 통해 전반적 스케일업"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고, 특히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전사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6일 밝혔다.


나 사장은 이날 사내 뉴스채널과의 인터뷰에서 "올해는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플라스틱 이슈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것이 경제적 가치 창출로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나 사장은 플라스틱 이슈에도 불구하고 고기능성 패키징에 대한 수요는 계속 높아질 것이라고 판단하고, 제품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

[SK종합화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K종합화학은 올해 4월까지 아르케마사 고기능성 폴리머 사업 인수를 완수할 예정이다.


제품 설계부터 폐플라스틱 이슈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서 유럽, 미국 뿐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도 패키징 선두 업체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나 사장은 전반적으로 업황이 좋지 않은 화학시장에서 아르케마사 폴리머 사업 인수 등을 통해 전반적인 규모 확대(스케일업·scale-up)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나 사장은 "오토모티브 사업은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 시장이 확대되면서 경량화 소재 분야에 큰 기회가 있다고 본다"며 "고부가 폴리프로필렌(PP) 제품을 확대하고 고객의 불만 해결을 위한 자체 역량을 확보하는 등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화합물의 최적 레시피 개발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며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링 등 글로벌 확장을 위한 다양한 옵션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hin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