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제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채용협의체 운영
구분
채용정보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8.20
원본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제주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들의 지역인재 채용을 지원하는 협의체가 내달부터 운영된다.

제주도는 '제주특별자치도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조례'를 전부 개정해 지역인재채용협의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세부사항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지역인재채용협의체는 도지사를 위원장으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대표와 도내 대학 및 교육청 관계자, 인재 채용의 경험이 있는 인사 등 18명으로 구성한다.


 협의체는 내달부터 이전 공공기관과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 간의 취업 촉진을 위한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에 대한 사항, 채용박람회 개최에 관한 사항, 이전 공공기관 채용정보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하고 자문하게 된다.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상 지역인재를 의무적으로 채용해야 하는 제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은 공무원연금공단과 한국국제교류재단, 재외동포재단이다.

올해 의무 채용 비율은 18%이며, 매년 3%씩 올려 2022년 30%를 달성하는 게 목표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올해 상반기 24명 채용에 6명의 지역인재를 채용해 25%를 채용률을 기록했다. 한국국제교류재단은 11명 채용에 1명(9%)을 채용했다. 하반기에 신규채용을 통해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목표인 18% 이상 채용할 계획이다.

kh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8/16 17:03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