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스리랑카 콜롬보 뎅기열병 환자 증가
출처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09.06.02
원본URL
http://www.0404.go.kr/country/notice/view.do?menuNo=2010100&mst_id=MST0000000000041&id=10131&pageIndex=65&searchCondition=&searchKeyword=

스리랑카 콜롬보 뎅기열병 환자 증가

1. 콜롬보 시당국에 따르면, ''''09년 콜롬보에서 300건의 뎅기열병이 발생하여 16명이 사망하였습니다.
 
  o 뎅기열은 뎅기 바이러스가 사람에게 감염되어 생기는 병으로 고열을 동반하는 급성 열성 질환입니다. 뎅기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모기가 사람을 무는 과정에서 전파되는데, 이 모기는 아시아, 남태평양 지역, 아프리카, 아메리카 대륙의 열대지방과 아열대지방에 분포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없는 병이지만, 최근에는 유행지역에 다녀온 후 발병하는 경우가 매년 30여 명씩 보고되고 있습니다. 뎅기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모기는 집 주위에 서식하는 모기이며, 보통 비가 고인  폐타이어나 물웅덩이에 서식하고, 주로 낮에 활동합니다.(질병관리본부 제공)
 
2. 뎅기열병 예방법
  o 곤충 기피제 등을 사용하여 모기에게 물리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모기가 생기는 장소를 없애거나, 살충제를 사용하여 매개모기를 줄이는 노력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환자는 회복될 때까지 모기에게 물리지 않도록 합니다. 뎅기열병 백신은 없지만 발생지역이 황열병 발생지역과 겹치기 때문에 황열백신 접종을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현지 스리랑카 콜롬보는 여행경보 2단계(여행자제)로 지정되어 있으며, 해외체류자는 신변안전 특별유의, 해외여행예정자는 여행필요성을 신중히 검토하는 것이 권고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