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로벌 IB 그만두고 세계에 한식 알리는 한인 셰프, 주디 주 [데이비드 김의 이머징 마켓]
출처
기타
작성일
2021.09.24

아이비리그 명문대를 졸업한 뒤 잘나가는 글로벌 투자은행(IB)에서 나와 한식 요리사의 길에 들어선 한국인이 있다. 2011년 영국의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아이언 셰프 UK'를 통해 유명세를 탄 주디 주(Judy Joo) 얘기다. 주디는 아시아 여성으로는 최초로 영국의 '아이언 셰프'가 됐다.

주디는 콜롬비아대 공대를 졸업하고 월가 모건스탠리의 트레이딩룸에서 일한 '금융 엘리트'다. 선망의 대상이었던 '잘 나가는' 직장에 돌연 사표를 던지고 선택한 새로운 직업은 요리사였다. 주디는 요리를 할 때 비로소 자신이 살아있다는 것을 느꼈다. 직장을 그만두고 곧장 뉴욕의 요리 학교에 등록했다. 런던으로 이사한 뒤에는 고든 램지의 레스토랑에서 일하기도 했다. 요리의 매력에 푹 빠진 주디는 '아이언 셰프 UK'에서 대성공을 거둔 뒤 '아이언 셰프 아메리카'의 심사위원으로도 발탁됐다.



기사 원문 보기

글로벌 IB 그만두고 세계에 한식 알리는 한인 셰프, 주디 주 [데이비드 김의 이머징 마켓]

[출처 :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