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넷 로고재외동포재단

전체검색영역

세계한상대회 메뉴는 다국어를 지원합니다. 원하시는 언어를 선택하세요.




  국내외 동포 경제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0차 세계한상대회가 11월1일부터 사흘간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됩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세계한상대회는 지구촌 곳곳에서 활동하는 국내외 동포 경제인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경제영토를 넓혀가는 한민족 경제 대제전입니다.

  2002년 28개국 968명으로 시작한 세계한상대회는 이제 성년을 맞으며 연 5,000여 명이 참석하는 한민족 최대의 비즈니스의 장으로 우뚝 섰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세계한상대회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재외동포 경제인과 국내 경제인들을 연결하는 글로벌 허브 역할을 해왔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대회가 취소, 축소되기도 했으나 올해는 ‘위대한 한상 20년, 세계를 담다’라는 주제로 예년의 업적을 뛰어넘고자 합니다.

  올해 대회가 열리는 울산광역시는 대한민국 공업과 경제 도약의 상징으로서 통일신라문화가 깃들어 있는 도시입니다. 친환경 신산업도시를 꿈꾸며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는 울산에서 국내의 우수 기업과 스타트업을 섭외하여, 한상 여러분들의 실질적인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 제20차 세계한상대회에 많이 참가하셔서 오랜만에 모국에서 멋진 추억을 만드시고 내년 미국대회와 연계한 비즈니스 성과도 창출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내년 10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되는 대회로 이어지는 지구촌 세계한상대회가 굳건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국내외 동포경제인 여러분 모두의 깊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11월 울산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뵐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05. 25

재단 이사장 20대 대회장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제20차 세계한상대회 대회장

김 성 곤 김 점 배